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국체전 대구시 선수단 10위권 목표, 필승다짐

기사승인 2017.10.13  11:06:22

공유
default_news_ad1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는 대구시대표 선수단은 12일, 대구체육관에서 권영진 대구시장(대구시체육회장)을 비롯한 체육계 주요인사 400여명의 격려를 받으며 필승을 다짐하는 결의를 다졌다.

이 날 결단식에는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한 류규하 시의회 의장, 우동기 교육감을 비롯한 각 종목단체장, 체육회 임원 등 체육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선수단을 격려했다.

20일부터 7일간 충청북도 충주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 대구시대표 선수단은 46개 종목 1453명의 임원과 선수로 구성되며 이번 대회에서 종합성적 10위 이상을 목표로 한다.

전년도에는 종합13위로 다소 부진한 성적을 거두었으나, 올해에는 긴 추석연휴도 반납하고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해내고 결전을 향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특히, 이번 체전에는 역대 최강의 멤버로 구성된 스쿼시팀, 타이페이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한 최광호(남) 신소영(여)을 앞세운 남여 롤러팀, 대회 3연패에 도전하는 남자 골프팀과, 대구시청 사이클팀의 간판인 김원경 선수는 대회 3연패를 기대하는 등 대회 성적 향상을 위해 절치부심 노력해 왔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전국체전에 임하는 선수는 자신의 영예는 물론 대구시민을 대표하는 막중한 임무를 부여받은 만큼, 체육대구 위상을 높이고 시민의 기대에 부흥하도록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웨이 대구경북취재본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