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계명문화대, 대구대학연합 창업로드쇼 경진대회 수상 쾌거

기사승인 2017.10.11  16:01:03

공유
default_news_ad1

- 경영학부 창업동아리‘모찌팀’ 금상, 패션학부 창업동아리‘Only Own팀’ 장려상 수상

▲ 금상을 수상한 경영학부 모찌팀과 장려상을 수상한 패션학부 Only Own팀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계명문화대)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지난달 28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주최 ‘2017년 대구대학연합 창업로드쇼 경진대회’에서 경영학부 창업동아리 모찌팀이 금상을, 패션학부 창업동아리 Only Own팀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모찌팀’은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들과 원푸드 다이어터들을 타겟으로 직접 만든 건강한 음식을 개발하고 브랜드 네이밍까지 완성해 금상을 수상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Only Own팀’은 펫 인구의 증가와 함께 동물학대 인구도 증가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동물학대를 하는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심어주는 패션 브랜드 런칭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김태수 교수(경영학부 학부장)는 “경영학부 학생이 음식이라는 주제로 창업 아이디어를 기획해 타 전공 교수들의 조언으로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할 수 있는 여건과 타 과와 연계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로드쇼 경진대회는 시제품 제작 및 프리젠테이션 단계를 거쳐 최종적으로 사업화 지원까지 목표로 하는 시스템으로 구성하고, 지난 8월말 대구지역 대학에서 9개팀을 선발해 제품생산 초기자금(1팀당 100만원)을 지급했다.

참가팀은 완제품을 제작해 로드쇼 경진대회에 참가하고 창업아이템 발표와 직접 판매 등을 진행했으며, 이 모든 과정을 평가해 시상이 이루어졌다.

대구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웨이 대구경북취재본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