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시, 2017년 기준 광업·제조업조사 실시

기사승인 2018.06.19  21:28:02

공유
default_news_ad1

- 6월 20일부터 7월 24일까지

대구시는 6월 20일부터 7월 24일까지 지역내 종사자 10인 이상의 광업·제조업체를 대상으로 ‘2017년 기준 광업·제조업조사’를 실시한다.

올해 제 41회차를 맞이하는 광업‧제조업조사는 통계청에서 실시하는 6종의 경제통계 통합조사 중 하나로, 우리나라의 광업‧제조업 부문에 대한 구조, 분포 및 산업활동 실태를 파악하고 관련 경제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할 수 있는 중요한 통계 조사 중 하나이다.

이번 조사에서 대구시 전체 조사대상 사업체수는 3000여 개로, 산업단지가 밀집한 달서구, 북구, 달성군이 대구시 전체의 80%를 차지한다.

대구시는 이번 광업‧제조업 조사를 위해 구‧군에서 사전 모집한 60여명의 조사요원 대상으로 지난 6월 4일 철저한 안전 및 조사지침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들은 6월 20일부터 해당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조사내용은 사업의 종류, 종사자수, 사업실적, 제품별 출하·재고액, 유형자산 등 13개 항목이다. 특히 이번 조사에는 조사 대상업체의 응답 편의를 높이고 조사요원의 조사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서 조사표를 1장으로 줄이는 등 조사항목을 대폭 개선하였다.

대구시 김형일 정책기획관은 “급변하는 경제·사회구조 변화에 대응하여 올바른 지역경제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통계가 뒷받침되어야 하고, 정확한 통계는 정확한 응답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하면서,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정확한 응답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대구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웨이 대구경북취재본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